자전거 사고 사망자 10명중 9명은 헬멧을 안쓴것 때문에 죽었다고? 조까~~

자전거 2014. 11. 18. 02:03


[수도권] 자전거 사고 사망자 10명 중 9명 '안전모 미착용'





<최근 4년 동안 1만 2천 건의 자전거 사고가 발생해 126명이 숨졌고, 특히 사망자의 65%는 머리 손상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렇게 자전거 사고의 가장 큰 사망원인이 머리 손상임에도, 사망자 10명 가운데 9명은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자전거 사고 시 안전모만 써도 머리 손상을 85%나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자전거 운전자들의 안전모 착용이 중요하다고 지적합니다.
또 전체 사망자 중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이어서 고령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도 시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1> 

4년동안 1만 2천 건의 자전거 사고가 발생해서 126명이 숨졌다는 사실. 이건 그냥 팩트고 사실이다. 1년 평균으로 한다면 대략 3,000건 정도의 "등록되는" 자전거 사고가 발생해서, 역시나 1년 평균 30여명 조금 넘게 사망했다는 것이다. 일단 등록되는 자전거 교통사고의 경우는 골절이나 중상 이상의 심각한 수준의 사고를 말한다. 통상적으로 찰과상 정도로 끝나는 압도적인 다수의 작은 사고들은 저 통계에서 잡히지도 않는다. 

그런 정도로 중상 이상의 사건들 3,000건 중에서 사망이 30명 정도이다. 즉 골절 비슷한 수준의 "등록될" 정도의 사건들 중에서 1% 정도의 사고에서 사망자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자전거 사고로 사망할 경우 어느 부위를 다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일까? 그건 이미 답이 나와있다. 뭐니뭐니해도 머리부위이다. 여기까지라면 당연히 헬멧을 쓰는 것이 안전과 사망률 감소에 가장 중요한 예방조치인듯 보인다. 

문제는 그 다음 부분부터 나온다. 



<2> 

사망자 10명 중에 9명은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았다고 한다. 여기서부터 저 기사의 치명적인 오류가 시작된다. 저것 이전에 전체 자전거 이용자들의 안전모 착용비율이 먼저 나와 있어야 하는데, 거기서부터 기사 자체가 엉뚱한 방향으로 가는 것이다. 한국에서는 자료가 거의 없지만, 외국의 일부국가들에서 조사된 사례들은 안전모를 쓴 경우가 사망률이 아주 조금 더 높게 나온다. 여러 가지 원인을 분석해 볼 수도 있겠지만, 우선은 안전모를 쓰고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의 경우는 더 공격적이고 더 위험한 자전거 운용을 하는 경향들이 있다는 점이다. 고가의 MTB나 로드바이크로 상대적으로 고속으로 달리는 사람들은 안전모를 대부분 쓰고 다닌다. 다수의 동호회는 그래서 단체 라이딩시 안전모가 필수이다. 

그냥 무턱대고 사망자 10명 중에서 9명이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았다고 얘기를 하는 것은 진실을 호도할 가능성이 아주 높다. 안전모를 착용했을 경우의 사망률과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의 사망률이 별도로 나와야 하는 것이 상식이다. 저런 식으로 나온다면 되려 안전모를 쓰고서 위험하게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더 사망률이 조금 더 높다는 사실이 은폐되어 버린다. 



< 3 > 

그리고 전문가라는 사람들의 말 역시도 뻔한 말을 하는 것이다. 

팔꿈치 보호대를 착용한다면 당연히 팔의 부상의 상당부분을 막아줄 것이다. 

무릎보호대를 한다면 당연히 관절부분의 부상의 상당부분을 막아줄 것이다. 

마우스피스를 입에 문다면 입과 치아쪽의 부상을 상당부분 막아줄 것이다. 

당연하게도 안전모를 쓰면 머리 부상을 상당부분 막아줄 것이다.

그런데 의문은 오토바이의 경우는 헬멧을 의무화했고 대부분 헬멧을 쓰고 다니는데도 왜 그리도 많이 죽어나갈까이다. 그것도 다수의 운전자는 자전거 안전모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만치 탄탄한 풀페이스 헬멧을 썼는데도 말이다. 


< 4 >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 진짜 중요한 사실이 나온다. 사망자의 절반 이상 - 내가 알기로는 60퍼센트를 넘는다 - 이 60대 이상의 고령자라는 사실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도 정말로 치명적인 상황들이 발생하는 상황들은 따로 있다. 교통신호를 무시했을 때, 때때로 아찔한 상황들이 발생할 뻔 하는걸 많이 본다. 그리고 내가 지켜봤던 60대 이상쯤 되어보이는 자전거 이용자들의 절대 다수에게 교통신호 따위는 없는거나 마찬가지이다. 심지어 급한 마음에 욕까지 하면서 제지한적도 많다. 왜 그렇게도 버스나 트레일러에 맨몸으로 돌진하는걸 즐기는걸까? 60대 뿐만 아니라 그 아래쪽 연령대에서도 마찬가지다. 유난히 60대가 강조 될 수 밖에 없는건 그 연령대의 자전거 이용자들이 교통신호는 아예 안지킨다는 이유가 있다. 

그리고 자전거를 즐겨 타면서 유달리 사고가 잦은 사람들과 함께 달려보면 그 사람들의 성향이 보인다. 실제로 위험하게 달리고 당연하게도 사고가 잦을 수 밖에 없다. 특히나 상황판단 능력과 그에 따른 감속과 정지에서는 치명적일 정도로 위험한 모습을 자주 보인다. 

결론적으로 자전거 안전모를 쓰자는 취지로 내보낸 SBS의 저 기사 자체에는 역설적으로 안전모를 쓰자는 캠페인이 왜 쓸데없는 뻘짓인지를 스스로 드러낸 꼴이다. 

결론 - 정말로 중요한 것은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 교육과 단속이다. 그것만으로도 자전거 사고 사망자를 단시간에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는 것이다. 



설정

트랙백

댓글

자전거 수입처 업데이트

자전거 2014. 11. 18. 01:00




여우님 블로그에서 퍼왔음.





자전거 수입상 모음

 

 

 

 

가죽나라

http://www.gajuknara.com/

(클래식 자전거 용품 및 바엔드캡)

 

경일스포츠

http://www.kevin.co.kr/

(캣아이, 시디, 미노우라, 케스트렐, 마린, CEEPO, 폰드리스트, MKS, 파나레이서, 프로파일디자인, 제팔, 부엘타, 

패스트포워드, 셀레이탈리아, 기간텍스, 소마, 아라야, 비브로, 미케, 니또, 호잔)

 

고웰스포츠

http://gwsports.co.kr/

(기즈모, 위젯, 주시루브, 레이스원, 고웰라이트)

 

구엔키

http://www.guandki.com/

(엔듀라, 팔리, 엔비, 바움, 파이어플라이, 오픈, 아룬델, 킹케이지, EE사이클, 샤핌)

 

기송

http://www.kisong.co.kr/

(마지, 브레브)

 

기흥인터내셔널

http://www.storck-korea.com/

(스톡, 가민, 라파, 레이놀즈, 리테)

 

나눅스스포츠

http://www.nnxsports.com/

(시마노, 로이스윈, 툴레, 프로, 허친슨)

 

네오플라이

http://www.neofly.co.kr/

(실바, 피나렐로, 롤프, 아시마, 긱스, 모스트)

 

대진인터내셔널

http://www.daejin-inc.com/

(비앙키, 타임, 캄파뇰로, 쵸센, 울티메이트 다이나믹스, 레이스페이스, 코넥스, ITM, 마니또

헤이즈, 노튜브스, 엔듀로, 루파인, 벨로플렉스, 필라, 피엠피, 바툴, 르웰, 앤써, 클라비큘라)

 

동진스포츠

http://www.djsports.co.kr/

(캄파뇰로, 큐브, 룩, 린스키, 머린, 터너, 레이져, 컨티넨탈, 스포츠풀, 화이트 인더스트리, 인더스트리 나인,

라이트웨이트, 노그, 탁스, 서파스, 허즐, 솔로, 삭 가이, 스고이, 뉴얼티메이트)

 

레이더스스포츠

http://www.raiderssports.co.kr/

(카스크, 펄이즈미, 슈발베, 아스투트, 벨로또)

 

레이스타임

http://www.racetime.co.kr/

(RTS, 팔코, 아틀라스, 어메인티, 아이언데보, 팩슨, 서커스몽키, 큐앤큐워치)

 

리베로바이크

http://www.liberobike.com/

(3T, 토마지니, 암브로시오, 사이클록, 곰이탈리아, 아이에스엠, 리베로큐알)

 

리컴번트코리아

http://www.recumbentkorea.com/

(아주브 리컴번트)

 

리투스코리아

http://www.lytus.co.kr/

(RH+, 크로노, 주앙느)

 

아딕스(리자인)

http://www.lezyne.co.kr/

(리자인, 에페토 마리포사, 서플리스트, 큐36.5)

 

마빅

http://www.mavicmania.com

(마빅)

 

바이크리본

http://www.bikeribbon.co.kr/

(바이크리본)

 

바이크엑스

http://www.bikexmall.com

(밀라니, 사소, 비시우스, 티포스, 임페리얼, 스윗스킨Z, SCS, 스피스엑스, 브루녹스, 바이크엑스)

 

바이크엠씨에스(MCS)

http://www.bikemcs.co.kr/

(애스터, 아르곤18)

 

바이크온

http://www.bike-on.co.kr/

(닝크, 바이크온, 매그넘)

 

바이크존

http://www.b-zone.co.kr/

(바이크존)

 

바위와 길

http://www.rockandroad.co.kr/

(야키마, 나잇아이즈, 카멜백, 화이텐, 카믹)

 

벨로라인

http://www.veloline.co.kr/

(벨로라인)

 

벨로시티즌

http://www.velocitizen.com/shop/main/

(밀라니, 포미글리, 콤타트, 드로마티, 야카이, 아부스, 미션 워크샵, 쿠퍼, 기어2바이센, 반디,

써보로쏘, 훅스타쉔, 토미카, 크레미아, 소그레니, 타케아룩, 울리스틱, 바라쿠타, 아우티어, 선더볼트,

뱀부클로징, 에이더)

 

블루레포츠

http://www.blueleports.com/

(스테이너, 구이, 콘트롤텍, WTB, 큐라이트, 블루, Y 바이크, 차오양, 화이트, 맥백, SH+, X-밴드, 

세파크, 토베, 누보, 티-원, 유에니, 벨로, PIC, VP, 프로라이트, 클락스)

 

BA스포츠

http://www.basports.co.kr/

(바이크 프라이데이, 타이렐, 벤헤일, 레사도르, 라부엘타) 

 

비엠웍스(BM WORKS)

http://www.bm-works.co.kr/

(비엠웍스)

 

산바다스포츠

http://sanbadasports.co.kr/

(캐논데일, 브롬튼, 스트라이다, 버디, 브룩스, 크랭크 브라더스, 캐리미)

 

산티니코리아

http://www.santinikorea.com/

(산티니, 살리체, 레전드, 마르키시오, 오시메트릭, UCR+, 수파카즈, 가라, 벨로플렉스, 코알라 보틀, 브로우)

 

삼화스포츠

http://www.shsports.co.kr/

(하이바이크, 바쏘, 코나, 지피미, 에이콜, 리퍼블릭, XLC, 알콘)

 

세파스

http://www.cephas.kr/

(포커스, 라이트 스피드, 고프로, 오리바이크, 카멜백, 야키마, 피직, 프롤로고, 버즈맨, 먹오프, 

나잇아이즈, 본트, 투포, 아미노바이탈, 베스라, 고어라이드온 케이블)

 

슈발베코리아

http://schwalbetires.co.kr/

(슈발베)

 

스웨츠

http://www.sweats.co.kr/

(스웨츠, 불파인, 바비치, 카페 드 사이클리스트, 셀레 안 아토미카)

 

스캇코리아

http://www.scott-korea.com/main/index.html

(스캇)

 

스캔코리아

http://www.scancycle.com/

(국내 제작 티타늄 자전거)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

http://www.specialized.com/

(스페셜라이즈드)

 

스포메이트

http://www.spomate.co.kr/

(몬드래커, 리치, 모토렉스, 에띠엔도, 앤알씨, 메퀵, 사이클디자인, 나탄, 엑스랩, 파워바, 구, 구에르시오티) 

 

스포월드

http://www.spo-world.co.kr/

(미뉴트, 반 투아레그, 헤이즈, 버닝) 

 

스포츠웰

http://sportswell.co.kr/

(루베나, 셀레이탈리아 스포투어러, 파이어 플레어, 제이쿨, 사스, 하빅)

 

시너지

http://www.bikes.co.kr/

(록키마운츠, 콜, 미케, 애스-세이버, 파츠오브페이션, 바비에리, 바플라이, 크러드, 모탑, 

스마트, 커서, 윌리타, 라이스타, 라이드온, 엔엘텍, 하빅)

 

시스코리아

http://www.siskorea.com/

(턴바이크, TF2, 벨록스, 유니크, 해드 스카프, 카멜 헬맷, 벨로, 쿨 커버스, 바이크 실드)

 

시애틀바이크

http://www.seattlebike.co.kr/

(벤타나, 포에스, 코르세일, 워터포드, 카버)

 

시티바이크

http://www.citybike.co.kr/

(아부스, 릭센 카울, 부시엔뮐러, 오트리브, 투부스, 훔페르트, 에스큐랩, 슈미트, 에스케이에스, 피틀록)

 

신기바이크

http://synkeybike.com/

(후지, 케스트렐, SE, 오발)

 

아구코리아(케이엠다이너스티)

http://www.agukorea.com/

(티포시, 에코이, 바이시클라인)

 

아이엠티 테크놀러지

http://www.seasucker.co.kr/

(씨써커)

 

아조키코리아

http://www.azokeykorea.co.kr/

(OGK, 마이크로 쉬프트, 아모에바, 비스트로 라이트, 펌프킹, DDK, 유니코, 바이크 핸드, KHS)

 

알피엠스포츠

http://www.rpmsports.co.kr/

(노바텍, 아웃웻, 클린보틀, 클릿 스킨, 스포츠 뉴트리션, 맥스, 비 타이어즈,

 

언노운스포츠

http://www.unknownbike.co.kr/

(언노운, 티오가, H 플러스 손)

 

HK스램

http://www.hksram.com/

(쥐티, 슈윈, 리들리, 예거, 카이저, 구루, 스램, 락샥, 아비드, 트루바티브, 짚, 

셀레SMP, 스트라스, 켄다 타이어, 파앤니어, 아디다스, 액시움, DK 시티, 인피니)

 

엑스모션스포츠

http://www.ebko.co.kr/

(록키마운틴, 엘스워스, 어지, 로디드, 스트레이트라인, 파츠오브패션, 

커서, 비앤비, 퓨어에너지, 올마운틴스타일)

 

NSR월드

http://www.nsrworld.co.kr/index1.php

(NSR)

 

LS 네트웍스

http://biclo.info/biclo/

(무브, 다혼, 비엠씨, 루이스가르노, 쓰리티, 캣라이크, 젯블랙, 펄이즈미, 

고어바이크웨어, 에디먹스, 코가, 가르뉴)

 

엘파마

http://elfama.com/

(게르네, 엘파마, 까냑, 디티스위스, 잭와이어, 슈퍼비, 알에스티, 엘리트, KMC, 셀레 이탈리아, 

VP 콤퍼넌트, 아이알씨 타이어, 프로팜, 사토리, 슈발베, 미스터컨트롤)

 

오디바이크

http://odbike.co.kr/

(그립그랩, 까미노, 노스웨이브, 다카인, 락샥, 레이크, 로터스, 매트, 메리다, 발리스틱, 센츄리온, 산타크루즈, 쉬프트, 스램, 스피드, 시그마, 

아비드, 아이비스, 얼리라이더, 에르고, 에르곤, 오디바이크, 오사이언스, 윌리어, 일루미녹스, 엑스트라 휠, 잭와이어, 젠티스, 카인드 샥, 켄다, 

클라크, 톰슨, 트루바티브, 퍼스트, 펀키어, 페드로스, 폭스, 폴라, 짚)

 

오베아코리아

http://www.orbeakorea.co.kr/

(오베아)

 

와일드라이트

http://www.wildlight.kr/

(각종 라이트, 태양열충전, 충전케이블, 홀더, 헬맷 마운트)

 

온가드락

http://www.onguardlock.co.kr/

(각종 자물쇠, Finn 실리콘 스마트폰 거치대)

 

원사이클

(http://onecycle.cc/)

 (써벨로)

 

웰튠

http://welltuned.co.kr/

(슈발베, 벨로또, 더휠즈, 시스+, 아부스, 시그마, 부위엔 밀러, YBN, SP다이나모, 페루조)

 

UESI

http://uegirl.cafe24.com/

(오클리)

 

이노벨로

http://www.innovelo.co.kr/

(이노벨로)

 

이노이즈

http://bike.innoiz.com/

(브룩스, 몰튼, 데다엘리멘티, 데다차이 스트라다, 데다트레, 콘돌사이클스, MKS, 리디아, 니또, 스패닝가, 프리패러블, 슈퍼노바, 

파슐리, 요히, 일렉트라, 디마리치, 페달이디, 세뜨베, 킨린, 샤핌)

 

이엑스오피스(EXO)

http://exo.kr/

(라피에르, 제이미스, 니꼴라이, 예티, 놀리, 마구라, 헤이들리, 고키소, DVO, 렌탈, 어크로스, e.13, 롤로프, 티스프링, 유에스이, 엔에스비, 

66식크, 마쉬가드, 트로이리디자인, 백퍼센트, 온자타이어, 오리그립, 크라토니, 익스포저 라이트, 에스케이에스, 할로밴드, 솜브리오)

 

일진스포츠

http://www.bikef.co.kr/

(지오스, 비토, 리누스 바이크, a.n.디자인웍스, 허피, 바닐라안장, 루세타)

 

자강스포츠

http://jagang.co.kr/

(모라티, 맥시스, 케인크릭, 웰고, 컨트롤텍, 폴라, 비토리아, 유니온, BAN, VEELA, 페이스, 

바이오사이즈, 바이크툴, 비씨서포트, 사이클러스, 씨두)

 

자이언트코리아

http://www.giant-korea.com/

(자이언트)

 

제논스포츠

http://www.ixenon.co.kr/

(폭스샥, 파크툴, 호프, 피니쉬라인, 테릭스)

 

챔피언시스템코리아

http://www.champ-sys.co.kr/

(챔피언시스템코리아, 써벨로)

 

첼로스포츠

http://www.cellosports.com

(콜나고, 첼로, 블랙캣, 무츠, 폴프랭크, 스램, 락샥, 아비드, 트루바티브, 시마노, 펄크럼레이싱, 크리스킹, 디티스위스, BBB, 

FSA, 도미니크, 시디, 지로, 벨, 리자드스킨, 도이터, 헐리우드랙, 문라이트, 엘리트, 블랙번, 카스텔리, 호잔, 유니어, 화이트 라이트닝)

 

케이엠다이너스티(아구코리아)

http://kmdynasty.com/

(티포시, 에코이, 바이시클라인)

 

코리아사이클

http://www.koreacycle.com/

(SH+, 셀레브, 이노바, 코리마, 비토리아, 매트릭스, 스트라스, 아시마, HT, HJ, 에어본, 매스로드, 레보우스, 문라이트, 브이텍 튜브, 젤보틀)

 

코멧바이시클

http://www.trigon.co.kr/

(트리곤, 치넬리, 브릿지스톤, 콜럼부스, TRP, 텍트로, CST, 코메트, 티오가, 익서스타, 릴라즈, 크레이지스터프, 

에어에이스, 이노텍, 아틀란벨로, 엑스콘, 벌리, 프리덤, 프로비즈, 르라즈, 소요타이어, 엑스콘, 5블랑)

 

투팍스포츠

http://www.rotorcranks.co.kr/

(로터시스템 크랭크, 비대칭 크랭크)

 

트레이드랩

http://tradelab.co.kr/

(레이놀즈, 로터, 튠, 디아콤프, 아울아이, 모건블루, 트리락, 즈바이)

 

티에스스포츠

http://www.tssports.kr/

(라이프스트렌스, 브라이톤, 헤드, 그렉르몽드, 르몽드 레볼루션, 허니스팅거, 조셉쿠샥, 샌드위치바이크, 카보, 카스케이드)

 

티플랜

http://www.tradeplan.co.kr/

(젠티스, 웨이브, 쉬몰케, 노콘, 엑스트라 라이트, 카사티, 카보나이스, 바이크리본, 네비, 

바이크어헤드, 한스라인, 에이엑스 라이트니스, 저머니아, 브레이크 포스원)

 

파르마인터내셔널(펠트,쿠오타,루디,산마르코)

http://www.feltbike.co.kr/

(쿠오타, 산마르코, 루디프로젝트, 펠트)

 

파르마인터내셔널(루디코리아)

http://www.rudykorea.co.kr/

(루디프로젝트)

 

포어스

http://fours.co.kr/

(날리니, 가디언, 아이스툴, 리스폰스, 스카핀)

 

프로사이클

http://www.pro-cycle.co.kr/

(카레라, 치폴리니, DMT, FFWD, 비토리아, 긱스, 이에스아이그립, OGNS, 키네틱, 케이엣지, 펄이즈미, 사이클링캡,

스기노, MKS, 니또, 이즈미, 아라야, 카시맥스, 하타, 탕게, 소요, 초이스, 인터프로)

 

플러쉬바이크

http://www.plushbikes.com/

(셜리, 인디펜던트 페브리케이션)

 

피어스

http://fierce.co.kr/

(피어스)

 

피팅바이크

http://www.fittingbike.com/

(데로사, 에복, 토켄, 시그마)

 

하이랜드스포츠

http://www.hlsc.co.kr/

(토픽, 아소스, 사이클옵스, 사리스, 파워탭, 오론타스, 렉클, 다이너스, 씨클리스, 릭스, 케이도, 장고, 얼래이)

 

헬로트라이

http://www.hellotri.com/

(오르카, 뮬바, 컴프레스포트, 타이멕스, 퓨얼벨트, 엑스랩)

 

휠러코리아

http://www.wheelerkorea.com/

(휠러)

 


설정

트랙백

댓글

크리스 보드만 형님께서 한마디 "헬멧보다 더 중요한 것이 많다."

자전거 2014. 11. 5. 14:50



BBC방송에서 영국의 전설적인 싸이클 선수였던 크리스 보드만이 헬멧도 안쓰고 눈에도 잘 안띄는 거무튀튀한 옷에 청바지 바람에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자 영국의 쫄쫄이 헬멧 성애자 그레그레 군단(짱구는 못말려에 나오지?)이 떨쳐 일어났고. 크리스 보드만 행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It's a very long answer and more time than we've got here, but it discourages people from riding a bike. You are as safe riding a bike as you are walking."
"헬멧 착용은 오랜 논란이다. 하지만, 헬멧착용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는 것을 주저하게 만든다. 자전거를 타는 것은 걷는것 만큼이나 안전하다."

"Statistically you are much safer than going in your own bathroom and you don't wear a helmet there."
"통계적으로, (헬멧 안쓰고 자전거를 타는 것은)당신이 헬멧을 안쓰고 욕실에 가는 것보다도 안전하다."

"There is absolutely nothing wrong with helmets, but it's not in the top 10 things you can do to keep safe."
"헬멧에는 잘못이 없다. 하지만 그것은 당신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가장 중요한 10가지에는 들지 못한다."

"We're going to look at all those things, but for me I want bikes to be for normal people in normal clothes."
"나는 평범한 사람들이 일상적인 옷을 입고 자전거를 타기를 원한다."


"About 0.5 per cent of people wear helmets in the Netherlands and yet it's the safest country in the world and there's a reason for that." 
"네덜란드에서는 단지 0.5퍼센트의 사람들만 헬멧을 쓴다. 하지만 거기는 세계에서 (자전거를 타기에) 가장 안전한 나라이다......" 

그리고 이렇게 맺으셨다.

"I want cycling in the UK to be like it is in Utrecht or Copenhagen and more recently New York City - an everyday thing that people can do in everyday clothes whether you are eight or 80 years old." (알아서 해석해라.)


크리스 보드만 행님... 역시 멋지십니다. 
뚜르 드 프랑스 스테이지 평속 기록을 갖고 계시고(아마 시속 57킬로 정도였나?), 트랙 경기에서도 살벌한 스피드를 넘나들던 괴수 중의 괴수였던 크리스 보드만 형님께서도 저런 말씀을 하신다. 

다들 찌그러 들 지어다.




http://www.dailymail.co.uk/news/article-2818854/Olympian-Boardman-refuses-wear-helmet-BBC-clip-cycling-safety.html?ITO=1490&ns_mchannel=rss&ns_campaign=1490&utm_source=dlvr.it&utm_medium=twitter













설정

트랙백

댓글

  • ㅇㅇ 2014.11.06 14:45 ADDR 수정/삭제 답글

    대한민국 한해 자전거 타다가 300명정도 죽는데 그중에 80프로가 머리 부상 사망입니다

    • 푸른 늑대 2014.11.07 21:44 신고 수정/삭제

      80퍼센트 그거 구라입니다. 목이 부러질 수도 있고 다른 것과의 합병증으로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더 중요한건 300명씩이나 죽는 사고 자체를 없애는겁니다. 당신처럼 그런식으로 헬멧에 미쳐 날뛰면 100년이 지나도 그 숫자는 안바뀝니다. 글이나 좀 읽고 배우시오. 난독증환자들.

      당신 논리대로라면 화장실에 샤워할 때도 헬멧을 써야합니다.